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난방비지원 신청방법및 지원금 확인하기

by 끌어당김 순자산100억 2023. 2. 16.
반응형

 

LNG 가격이 폭등하면서 도시가스 가격이 인상됐고, 그 여파로 가구당 난방비가 증가하였다.

도시가스가 전년대비 무려 40%나 올랐으니, 난방비 폭탄은 이미 기정사실이었습니다. 그런데 머릿속으로 알고 있던 것이 고지서에 찍히는 순간 슬슬 체감되기 시작했다.

그래서 정부는 부랴부랴 취약계층에 대해 난방비 지원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경기도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특히, 경기도에서는 200억을 긴급투입해 취약계층에 한해 가구당 최대 59만 원의 에너지바우쳐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일반 서민, 중산층 또한 과도한 난방비로 민심이 흉흉하자 이젠 보편적 복지로 재난지원금 처럼 소득이나 재산 유무와 관계없이 사람 수를 기준으로 난방비 지원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시작은 파주시였고, 이제 안양시까지 확대됐죠

난방비 지원금

지자체 개별 예산안 편성

(1인당 5만 원 OR 가구당 20만 원)

난방비 지원금 규모는 지자체별로 다릅니다.

이는 재난지원금이 아니라 지자체에서 개별적으로 편성한 예산(추가예산)이므로 지자체에서 조례 개정을 통해 지원금 지급 여부 및 지원금 규모를 결정합니다.

파주시가 가장 먼저 20만 원 지원을 확정했고, 안양시는 최근 1인당 5만 원 지원을 확정했습니다. 그 외 광명시, 화성시, 평택시, 안성시가 가구당 10만 원 ~ 20만 원까지 지원을 검토 중이다

파주시 가구당 20만 원 지원

(파주 전 가구 대상 444억 배정)

 

파주시에서는 전 가구에 20만 원씩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파주시

난방비 지원금 신청 일자

(2월 27일 ~ 3월 31일까지)

지원금 : 20만 원 / 파주페이

사용기한 : 6월 30일까지

 

지자체 예산은 조례 개정으로 추가 편성할 수 있는데, 이미 파주시는 재난 극복과 민생회복을 위해 444억 규모의 예산 편성을 마쳤습니다. 파주에 있는 20만 가구는 20만 원씩 난방비 지원을 받게 되죠

단, 일괄적으로 지원되는 건 아니고, 직접 신청해야 됩니다. 난방비 지원금 신청 가구에 대해서만 지급이 된다.

2월 6일 기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등록한 가구에 대해서만 지원되며, 지원금 신청은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신청받습니다. 파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고,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행정복지센터에 가셔서 직접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원금은 파주페이로 줍니다. 사용기한은 6월 30일까지고, 그때까지 사용하지 못하면 소멸됩니다.

 

 

안양시

난방 지원금 : 1인당 5만 원

신청 : 3월 초 (4월엔 오프라인 신청)

 

안양시의 경우 가구당 지원이 아니라 1인당 5만 원씩 지원됩니다.

안양시 인구가 55만 명이니 대략 275억인데, 이미 시 의회에서 280억의 예산을 통과시켰고, 5만 원 지급이 확정됐습니다. 단, 2월 9일 기준 안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에 한해 지원됩니다.

파주시와 마찬가지로 신청한 사람에 한해서만 지원된다

경기도 난방 지원금 지원 규모는 지자체마다 상이하며, 신청일도 다 다릅니다.

본인이 속한 지자체의 일정에 맞게 신청해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